PRP  (PRP Platelet Rich Plasma=혈소판풍부혈장) 치료:

PRP 허리통증 치료: 요통/허리통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이다:  압박골절, 퇴행성 척추증, 척추 전방전위증,  변형성 척추증, 척추협착증, 추간판 (disc) 탈출증, 인대/근육/건의 긴장 및 염증, 척추 종양,내과적 반사통 등이 있다.

척추는 우리 몸을 지탱하여 주는 지지대로 뼈, 추간판 연골디스크, 인대 (건), 근육 및 척추신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근육 및 인대 (건)은 척추 지지대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허리의 얼라인먼트가 바뀌면 지지대에 많은 무리가 오면서 추간판 탈출증 (일명 “디스크”), 인대,건, 근육의 긴장 및 염증, 또는 오랜 세월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이 된다.  디스크, 염증, 또는 만성염증으로 생기는 골극의 형성 등이 척추 신경이 나오는 구멍을 좁게 만들며 신경을 건드리게 되는 것을 협착증에 의한 좌골신경통 또는 신경 방사통이라고 한다.

치료 방법은 크게 보존적인 요법과 수술적인 요법으로 구분되어 있다. 가능하면 비수술 요법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척추 뼈를 자극하면 척추 뼈의 변형성 뼈생성 (골극)이 빨리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골극 또한 여러 허리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수술적인 요법은 보존적인 요법으로 치료가 어렵거나 강한 통증의 발작이 반복되는 경우, 명확한 신경 장애로 인한 신경성통증, 근육쇠퇴가 있는 경우에 시도 해야 한다.  하지만 수술후의 complication 또한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다.

보존적인 요법에서의 제일 큰 역할을 하는 modality는 인대,근육강화 재활 운동이다.  척추를 지탱 해 주는 근육, 인대, 건을 튼튼하게 하여 척추가 고정되게 하여 주는 것이다. 이 때에 PRP 혈소판 풍부 혈장을 사용하여 운동에 의하여 튼튼하게 되어 가고 있는 인대, 근육, 건의 성장을 촉진시켜 주는 것이다.  본인의 혈액에서 채취한 혈소판에는 여러 가지의 성장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인대강화 또는 근육 강화에 효력이 매우 좋다.

PRP 동안 (facial) 주사:

PRP processing
Processing of whole blood to produce PRP